Ballroom (0&1)

2024
여다함, 〈Ballroom (0&1)〉, 2024. 단채널 비디오(4K, 컬러, 사운드). 26분.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사전프로그램(프리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사전프로그램(프리비엔날레) 《정거장-이미지 커뮤니티》. SeMA 벙커. 2024
여다함, 〈Ballroom (0&1)〉, 2024. 단채널 비디오(4K, 컬러, 사운드). 26분.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사전프로그램(프리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사전프로그램(프리비엔날레) 《정거장-이미지 커뮤니티》. SeMA 벙커. 2024
여다함, 〈Ballroom (0&1)〉, 2024. 단채널 비디오(4K, 컬러, 사운드). 26분.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사전프로그램(프리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사전프로그램(프리비엔날레) 《정거장-이미지 커뮤니티》. SeMA 벙커. 2024
여다함, 〈Ballroom (0&1)〉, 2024. 단채널 비디오(4K, 컬러, 사운드). 26분.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사전프로그램(프리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사전프로그램(프리비엔날레) 《정거장-이미지 커뮤니티》. SeMA 벙커. 2024

“0과 1사이… 그렇게 더 가다 보면 미술이 증발되어요. 증발됨으로써 0이라는 숫자가 나옴과 동시에 다시 거꾸로 1, 2, 3을 쓰게 되는 것, 다시 미술이라는 형태로 출발하는 거죠. 그러니까 미술이 없어지기도 하고 생겨나기도 하는 그런 지점이 나오더라고요… 바로 그러한 안목으로 각자가 살아가는 시대에 미술이라고 하는 형태를 바라보기도 하고, 넓은 관점으로 새로운 생각을 유추해 보기도 하고 비평해보기도 하는, 어떤 사유의 장이 열리는 거예요. 아주 작은 생각. 그것이 어떠한 새롭고 자연스러운 사유의 장을 연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어요.” 임동식, 〈일어나 올라가 임동식〉(서울시립미술관, 2020)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의 임동식 컬렉션을 재해석하는 프로젝트에 초대된 여다함은 임동식의 미술적 사유를 탐구하며 수용적이고 상호 교환적인 신체성에 관한 서로의 동질감을 확인한다. 작가는 바람, 기압, 온도나 사람의 손길처럼 주변 조건에 영향을 받아 예측 불가능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풍선을 지켜보며 자연의 흐름에 동화되고 교감하는 방식을 제주 대정골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배워본다. 변화 무쌍한 제주도의 날씨에서 사람과 쌍을 이루는 풍선은 어떤 순간을 만나게 될까?

오늘
|
내일
|
스크린은 보호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는 스크린을 보호할 가치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