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오피스

2018
000간, 〈위드오피스〉, 2018. 책상, 의자, 오피스 집기, 재봉틀 등. 가변 크기.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좋은 삶》. 서울시립미술관. 2018. 사진: 스튜디오 수직수평(유용지+홍철기)
000간, 〈위드오피스〉, 2018. 책상, 의자, 오피스 집기, 재봉틀 등. 가변 크기.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좋은 삶》. 서울시립미술관. 2018. 사진: 스튜디오 수직수평(유용지+홍철기)
000간, 〈위드오피스〉, 2018. 책상, 의자, 오피스 집기, 재봉틀 등. 가변 크기.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좋은 삶》. 서울시립미술관. 2018. 사진: 스튜디오 수직수평(유용지+홍철기)
000간, 〈위드오피스〉, 2018. 책상, 의자, 오피스 집기, 재봉틀 등. 가변 크기.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좋은 삶》. 서울시립미술관. 2018. 사진: 스튜디오 수직수평(유용지+홍철기)
000간, 〈위드오피스〉, 2018. 책상, 의자, 오피스 집기, 재봉틀 등. 가변 크기.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좋은 삶》. 서울시립미술관. 2018. 사진: 스튜디오 수직수평(유용지+홍철기)
000간, 〈위드오피스〉, 2018. 책상, 의자, 오피스 집기, 재봉틀 등. 가변 크기.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좋은 삶》. 서울시립미술관. 2018. 사진: 스튜디오 수직수평(유용지+홍철기)
000간, 〈위드오피스〉, 2018. 책상, 의자, 오피스 집기, 재봉틀 등. 가변 크기.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좋은 삶》. 서울시립미술관. 2018. 사진: 스튜디오 수직수평(유용지+홍철기)
000간, 〈위드오피스〉, 2018. 책상, 의자, 오피스 집기, 재봉틀 등. 가변 크기.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좋은 삶》. 서울시립미술관. 2018. 사진: 스튜디오 수직수평(유용지+홍철기)
000간, 〈위드오피스〉, 2018. 책상, 의자, 오피스 집기, 재봉틀 등. 가변 크기.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커미션. 작가 제공. 제10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좋은 삶》. 서울시립미술관. 2018. 사진: 스튜디오 수직수평(유용지+홍철기)

000간은 동대문 인근 지역을 거점으로 ‘지속가능한 디자인’, ‘제로웨이스트 디자인’ 등을 지역의 소상공인과 여러 기업, 단체들과의 협업 관계를 확장하며 실천해 왔다. 우리 삶의 필수요소인 ‘의·식·주’에서 의복 혹은 생활용품의 영역에서 생산, 소비와 폐기까지 우리가 지향해야하는 ‘좋은 삶, 좋은 물건, 좋은 일거리(생산)’에 대해 고민하며 그 고민들을 다양한 협력관계 안에서 변주해 왔다. 비엔날레 기간 동안 팝업 오피스에서는 단순히 완성된 물건이 진열되는 것이 아닌 하나의 물건이 만들어지기까지 얼마나 다양한 관계와 협력의 과정들이 일어나는지 그 활발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이 임시 오피스는 다양한 노마드 크리에이터들이 활용하는 코워킹 공간이자 일시적인 공동체로서 ‘좋은 삶’에 대한 이야기를 축적해 간다. 비엔날레의 팝업 오피스는 000간 활동의 다양한 발산성을 보여주는 계기로서, 의·식·주(반짇고리, 접시, 시계)관련 굿즈 모듈을 기획하고 양산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특별 프로젝트 또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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