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차나 한데, 〈매직 화이트 앞에서는 모두가 윤택하다〉, 2008-2009. 목판 인쇄, 네팔산 종이와 코끼리 똥 섬유 종이에 석판과 목판 인쇄, 단채널 비디오. 35 x 627 cm (목판 인쇄), 76 x 104 cm (석판과 목판 인쇄 14점), 10분 (반복재생). 목판 가공: 딘반두 아다크, 시타람 아다크, 아시트 차크라보티. 목판 채색: 타라크 다스, 카니시카 콜카타 워크숍. 영상 편집: 아비어 굽타, 아르차나 한데. 사운드 디자인: 바비 존. 애니메이터: 사라트 나야크. 영상 편집 장비: 봄베이 마즐리스. 작가 및 콜카타 엑스페리멘터 및 인도 셰무드 프레스코트 로드 제공. 제12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이것 역시 지도》. 서울시립미술관. 2023. 사진: 글림워커스
아르차나 한데, 〈매직 화이트 앞에서는 모두가 윤택하다〉, 2008-2009. 목판 인쇄, 네팔산 종이와 코끼리 똥 섬유 종이에 석판과 목판 인쇄, 단채널 비디오. 35 x 627 cm (목판 인쇄), 76 x 104 cm (석판과 목판 인쇄 14점), 10분 (반복재생). 목판 가공: 딘반두 아다크, 시타람 아다크, 아시트 차크라보티. 목판 채색: 타라크 다스, 카니시카 콜카타 워크숍. 영상 편집: 아비어 굽타, 아르차나 한데. 사운드 디자인: 바비 존. 애니메이터: 사라트 나야크. 영상 편집 장비: 봄베이 마즐리스. 작가 및 콜카타 엑스페리멘터 및 인도 셰무드 프레스코트 로드 제공. 제12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이것 역시 지도》. 서울시립미술관. 2023. 사진: 글림워커스
아르차나 한데, 〈매직 화이트 앞에서는 모두가 윤택하다〉, 2008-2009. 목판 인쇄, 네팔산 종이와 코끼리 똥 섬유 종이에 석판과 목판 인쇄, 단채널 비디오. 35 x 627 cm (목판 인쇄), 76 x 104 cm (석판과 목판 인쇄 14점), 10분 (반복재생). 목판 가공: 딘반두 아다크, 시타람 아다크, 아시트 차크라보티. 목판 채색: 타라크 다스, 카니시카 콜카타 워크숍. 영상 편집: 아비어 굽타, 아르차나 한데. 사운드 디자인: 바비 존. 애니메이터: 사라트 나야크. 영상 편집 장비: 봄베이 마즐리스. 작가 및 콜카타 엑스페리멘터 및 인도 셰무드 프레스코트 로드 제공. 제12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이것 역시 지도》. 서울시립미술관. 2023. 사진: 글림워커스
아르차나 한데, 〈매직 화이트 앞에서는 모두가 윤택하다〉, 2008-2009. 목판 인쇄, 네팔산 종이와 코끼리 똥 섬유 종이에 석판과 목판 인쇄, 단채널 비디오. 35 x 627 cm (목판 인쇄), 76 x 104 cm (석판과 목판 인쇄 14점), 10분 (반복재생). 목판 가공: 딘반두 아다크, 시타람 아다크, 아시트 차크라보티. 목판 채색: 타라크 다스, 카니시카 콜카타 워크숍. 영상 편집: 아비어 굽타, 아르차나 한데. 사운드 디자인: 바비 존. 애니메이터: 사라트 나야크. 영상 편집 장비: 봄베이 마즐리스. 작가 및 콜카타 엑스페리멘터 및 인도 셰무드 프레스코트 로드 제공. 제12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이것 역시 지도》. 서울시립미술관. 2023. 사진: 글림워커스
아르차나 한데, 〈매직 화이트 앞에서는 모두가 윤택하다〉, 2008-2009. 목판 인쇄, 네팔산 종이와 코끼리 똥 섬유 종이에 석판과 목판 인쇄, 단채널 비디오. 35 x 627 cm (목판 인쇄), 76 x 104 cm (석판과 목판 인쇄 14점), 10분 (반복재생). 목판 가공: 딘반두 아다크, 시타람 아다크, 아시트 차크라보티. 목판 채색: 타라크 다스, 카니시카 콜카타 워크숍. 영상 편집: 아비어 굽타, 아르차나 한데. 사운드 디자인: 바비 존. 애니메이터: 사라트 나야크. 영상 편집 장비: 봄베이 마즐리스. 작가 및 콜카타 엑스페리멘터 및 인도 셰무드 프레스코트 로드 제공. 제12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이것 역시 지도》. 서울시립미술관. 2023. 사진: 글림워커스
아르차나 한데, 〈매직 화이트 앞에서는 모두가 윤택하다〉, 2008-2009. 목판 인쇄, 네팔산 종이와 코끼리 똥 섬유 종이에 석판과 목판 인쇄, 단채널 비디오. 35 x 627 cm (목판 인쇄), 76 x 104 cm (석판과 목판 인쇄 14점), 10분 (반복재생). 목판 가공: 딘반두 아다크, 시타람 아다크, 아시트 차크라보티. 목판 채색: 타라크 다스, 카니시카 콜카타 워크숍. 영상 편집: 아비어 굽타, 아르차나 한데. 사운드 디자인: 바비 존. 애니메이터: 사라트 나야크. 영상 편집 장비: 봄베이 마즐리스. 작가 및 콜카타 엑스페리멘터 및 인도 셰무드 프레스코트 로드 제공. 제12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이것 역시 지도》. 서울시립미술관. 2023. 사진: 글림워커스
아르차나 한데, 〈매직 화이트 앞에서는 모두가 윤택하다〉, 2008-2009. 목판 인쇄, 네팔산 종이와 코끼리 똥 섬유 종이에 석판과 목판 인쇄, 단채널 비디오. 35 x 627 cm (목판 인쇄), 76 x 104 cm (석판과 목판 인쇄 14점), 10분 (반복재생). 목판 가공: 딘반두 아다크, 시타람 아다크, 아시트 차크라보티. 목판 채색: 타라크 다스, 카니시카 콜카타 워크숍. 영상 편집: 아비어 굽타, 아르차나 한데. 사운드 디자인: 바비 존. 애니메이터: 사라트 나야크. 영상 편집 장비: 봄베이 마즐리스. 작가 및 콜카타 엑스페리멘터 및 인도 셰무드 프레스코트 로드 제공. 제12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이것 역시 지도》. 서울시립미술관. 2023. 사진: 글림워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