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테파니 제미슨은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다. 뉴욕 그린 나프탈리(2024, 2021), 로스앤젤레스 JOAN(2022), 암스테르담 아넷 겔링크 갤러리(2021), 리스본 마드라고아 갤러리(2021), 신시내티 현대미술센터(2021), 뉴욕 카이 마츠미야(2019),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2019), 뉴욕 링컨센터(2018), 파리 주드폼 미술관(2017), 보르도 현대미술관(CAPC, 2017), 매사추세츠 노스애덤스 현대미술관(2017), 노팅엄 컨템포러리 갤러리(2017), 로드아일랜드 프로비던스 스쿨 오브 디자인(2015), 뉴욕 현대미술관(2015) 등에서 개인전, 스크리닝,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또한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린 카운터퍼블릭트리엔날레(2023)를 비롯해, 미시시피 미술관과 볼티모어미술관이 공동 주관한 순회전시 《A Movement In Every Direction: Legacies of the Great Migration》(2022-2024), 뉴욕 현대미술관 PS1의 《Greater New York》(2021), 할렘스튜디오미술관과 미국미술연맹이 주관한 《Black Refractions: Highlights from The Studio Museum in Harlem》(2019-21), 뉴욕 휘트니비엔날레(2019) 등 다양한 전시에 참여하였다. 현재 뉴저지주에 위치한 럿거스대학교에서 미술 및 디자인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며, 2022년 그의 첫번째 소설 『A Rock, A River, A Street』이 프라이머리 인포메이션에서 출간되었다. 그의 작품은 시카고 미술관, 볼티모어미술관, 뉴욕 브루클린 뮤지엄, 뉴욕 버팔로 AKG 미술관, 워싱턴 D.C. 허쉬혼미술관 및 조각정원, 뉴욕 현대미술관, 뉴욕 구겐하임미술관, 암스테르담 시립미술관, 뉴욕 할렘스튜디오미술관, 뉴욕 휘트니미술관 등에서 소장하고 있다.
SMB12(2023) 작가
SMB12(2023) 『제12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이것 역시 지도 앤솔로지』 필자
SMB12(2023) 간행물 『소식지』 5월호 「그리기」 한영 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