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행동주의자인 무홀리는 2002년 여성의 권리를 위한 포럼(FEW: Forum for Empowerment of Women)을 공동 설립하고, 2009년 퀴어와 시각(행동주의) 미디어를 위한 포럼인 인카니이소(www.inkanyiso.org)를 창립했다. 그녀는 지역의 젊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사진 워크숍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무홀리는 요하네스버그 뉴타운 마켓 포토 워크숍에서 사진을 공부하고, 2009년 토론토 라이어슨 대학원에서 다큐멘터리 미디어를 전공했다. 현재 브레멘 미술대학 명예 교수이다. 무홀리의 연작 〈얼굴들, 국면들〉은 도큐멘타 13, 베니스 비엔날레(남아프리카공화국관, 2013), 상파울루 비엔날레(2010)에 전시되었다. 미드 아트 뮤지엄(매사추세츠), 갤러틴 갤러리스(뉴욕), 오픈 아이 갤러리(리버풀), 브루클린 뮤지엄(뉴욕), 아케르슈스 예술 센터(노르웨이), 아인슈타인하우스(울름), 슈불레스 뮤지엄(베를린), 윌리엄스 컬리지 미술관(매사추세츠), 카사 아프리카(라스 팔마스) 등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최근 참여한 그룹전으로는 《국가에 맞선 아프리카 미술》(윌리엄스 컬리지 미술관, 매사추세츠, 2016), 《에덴 이후: 월터 컬렉션》(라 메종 루즈, 파리, 2015), 《메이킹 아프리카: 현대 디자인의 대륙》(비트라 디자인 미술관, 바일 암 라인 / 빌바오 구겐하임, 2015), 《사물의 질서: 월터 컬렉션의 사진 작품》(월터 컬렉션, 울름, 2014), 《우리의 몸이 만난 후: 저항에서 가능성으로》(레슬리-로만 게이 레즈비언 뮤지엄, 뉴욕, 2014), 《공공의 친밀성: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미술과 그 밖의 일상적 행동들》(예르바 부에나 예술 센터, 샌프란시스코, 2014) 등이 있다. 베를린 비엔날레(2016)에도 참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