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다 아키, 〈백남준의 영혼이 내게 말했다〉, 2017/2022. 필드 레코딩, 사진, 영상, 라디오, 텍스트. 가변크기. 백남준 이미지: 마이클 스노우의 영화 〈윌마 쇼언에 의한 디드로의 ‘라모의 조카’〉(1974). 인쇄물 디자인: 홍은주, 김형재.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재제작 지원.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강령: 영혼의 기술》. 낙원상가 412호, 2025. 사진: 홍철기
온다 아키, 〈백남준의 영혼이 내게 말했다〉, 2017/2022. 필드 레코딩, 사진, 영상, 라디오, 텍스트. 가변크기. 백남준 이미지: 마이클 스노우의 영화 〈윌마 쇼언에 의한 디드로의 ‘라모의 조카’〉(1974). 인쇄물 디자인: 홍은주, 김형재.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재제작 지원.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강령: 영혼의 기술》. 낙원상가 412호, 2025. 사진: 홍철기
온다 아키, 〈백남준의 영혼이 내게 말했다〉, 2017/2022. 필드 레코딩, 사진, 영상, 라디오, 텍스트. 가변크기. 백남준 이미지: 마이클 스노우의 영화 〈윌마 쇼언에 의한 디드로의 ‘라모의 조카’〉(1974). 인쇄물 디자인: 홍은주, 김형재.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재제작 지원.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강령: 영혼의 기술》. 낙원상가 412호, 2025. 사진: 홍철기
온다 아키, 〈백남준의 영혼이 내게 말했다〉, 2017/2022. 필드 레코딩, 사진, 영상, 라디오, 텍스트. 가변크기. 백남준 이미지: 마이클 스노우의 영화 〈윌마 쇼언에 의한 디드로의 ‘라모의 조카’〉(1974). 인쇄물 디자인: 홍은주, 김형재.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재제작 지원.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강령: 영혼의 기술》. 낙원상가 412호, 2025. 사진: 홍철기
온다 아키, 〈백남준의 영혼이 내게 말했다〉, 2017/2022. 필드 레코딩, 사진, 영상, 라디오, 텍스트. 가변크기. 백남준 이미지: 마이클 스노우의 영화 〈윌마 쇼언에 의한 디드로의 ‘라모의 조카’〉(1974). 인쇄물 디자인: 홍은주, 김형재.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재제작 지원.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강령: 영혼의 기술》. 낙원상가 412호, 2025. 사진: 홍철기
온다 아키, 〈백남준의 영혼이 내게 말했다〉, 2017/2022. 필드 레코딩, 사진, 영상, 라디오, 텍스트. 가변크기. 백남준 이미지: 마이클 스노우의 영화 〈윌마 쇼언에 의한 디드로의 ‘라모의 조카’〉(1974). 인쇄물 디자인: 홍은주, 김형재.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재제작 지원.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강령: 영혼의 기술》. 낙원상가 412호, 2025. 사진: 홍철기
온다 아키, 〈백남준의 영혼이 내게 말했다〉, 2017/2022. 필드 레코딩, 사진, 영상, 라디오, 텍스트. 가변크기. 백남준 이미지: 마이클 스노우의 영화 〈윌마 쇼언에 의한 디드로의 ‘라모의 조카’〉(1974). 인쇄물 디자인: 홍은주, 김형재.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재제작 지원.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강령: 영혼의 기술》. 낙원상가 412호, 2025. 사진: 홍철기
온다 아키, 〈백남준의 영혼이 내게 말했다〉, 2017/2022. 필드 레코딩, 사진, 영상, 라디오, 텍스트. 가변크기. 백남준 이미지: 마이클 스노우의 영화 〈윌마 쇼언에 의한 디드로의 ‘라모의 조카’〉(1974). 인쇄물 디자인: 홍은주, 김형재.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재제작 지원.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강령: 영혼의 기술》. 낙원상가 412호, 2025. 사진: 홍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