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망

2021.08.01 – 2021.12.31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 연계 프로그램 「유통망」. 서울시 전역 97개 거점, 2021. 08. 01 - 12. 31. 사진: 글림워커픽쳐스

「유통망」은 우리 삶 곳곳에 편재하는 대중 미디어의 유통 체계에서 영감을 받아, 미술관 밖 공공 및 민간 거점에 비엔날레 전시 작품의 재현물을 게시하는 프로젝트다. 카페, 음식점, 상점, 서점, 미디어캔버스 등 서울시 전역 97곳에 달하는 거점에 포스터, 영상 클립, 사운드트랙, 오브제 등을 유통해, 비엔날레가 서울의 시민 그리고 도시 환경과 만날 수 있는 방식을 다양하게 탐색했다.

포스터: 고등어, 〈신체이미지_낮풍경〉(2019-2020) 연작 중 일부, 김민, 〈Yes We Cam〉(2012-2016) 연작 중 일부, 류한솔, 〈버진 로드〉(2021) 스틸이미지, 리랴오, 〈모르는 채로 2020〉(2020) 스틸이미지, 리우추앙, 〈러브 스토리〉(2013/2021) 중 일부, 브리스 델스페제, 〈바디 더블 34〉(2016) 스틸이미지, 쉬쩌위, 〈청둥오리의 이상한 죽음〉(2020) 스틸이미지, 씨씨 우, 〈유만혼의 미완된 귀환〉(2019) 스틸이미지, 올리버 라릭, 〈사이〉(2018) 스틸이미지, 치호이, 〈회전목마〉(2014) 중 일부, 토비아스 칠로니, 〈가게〉(2021) 프린트, 폴린 부드리/레나테 로렌츠, 〈(No) Time〉(2020) 스틸이미지, 필비 타칼라, 〈마음이 원한다면(리믹스)〉(2020) 스틸이미지, 합정지구, 〈사사로운 프로젝트〉(2020) 아이덴티티 이미지, C-U-T 프로필 이미지

영상 클립: 리랴오, 〈모르는 채로 2020〉(2020), 브리스 델스페제, 〈바디 더블 3〉(1995), 쉬쩌위, 〈청둥오리의 이상한 죽음〉(2020), 씨씨 우, 〈유만혼의 미완된 귀환〉(2019), 올리버 라릭, 〈사이〉(2018), 폴린 부드리/레나테 로렌츠 〈(No) Time〉(2020), 취미가×워크스, 〈OoH〉(2021), 필비 타칼라 〈마음이 원한다면(리믹스)〉(2020) 중 발췌

음원: 림기옹, 〈오행(五行)〉 (2021), 요한나 빌링, 〈넌 날 아직 사랑하지 않으니까(서울 에디션)〉(2021)

설치: 장윤한, 〈We Chose the Moon〉(2021), 홍진훤, 〈굿 애프터눈, 굿 이브닝, 굿 나잇 v2.0〉(2021)의 온라인 구독서비스

오늘
|
내일
|
스크린은 보호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는 스크린을 보호할 가치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