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도』 2호 「유통망」

서울시립미술관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소식지 『노선도』 2호 「유통망」 표지, 서울시립미술관, 2021. 표지 이미지: 바니 아비디의 〈연설〉(2007) 스틸. 디자인 기획: 워크숍스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소식지 『노선도』 2호 「유통망」 표지, 서울시립미술관, 2021. 표지 이미지: 바니 아비디의 〈연설〉(2007) 스틸. 디자인 기획: 워크숍스

『노선도』는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에서 발행한 월간 소식지로, 전시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비엔날레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목소리, 또 비엔날레가 만들어지는 비하인드 스토리 등 현장의 이야기를 전하고자 기획되었다. 2021년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에 걸쳐 발행된 『노선도』는 유통망에 참여하는 참여 거점에 독점적으로 배포되었다. 2호에서는 유통망에 관한 글, 유통망 참여거점인 ‘심두’의 류수현 대표, ‘고요서사’의 차경희 대표와의 인터뷰, 참여작가 장윤한과의 인터뷰, 참여공간 ONEROOM과의 인터뷰, 그리고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가 서울시 전역의 카페, 상점, 서점, 문화공간, 도심 광고판 등 100여 곳에 가까운 거점에서 비엔날레 전시와 조각과 흔적을 보여주기 위해 마련한 유통망에 대한 소개와 목록을 선보인다.

참여자

발행인
기획 및 집필:
  •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편집
디자인 기획
운영 대행사
인터뷰 진행
오늘
|
어제
|
스크린은 보호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는 스크린을 보호할 가치를 만듭니다.